교육목표, 인재상, 발전계획 연계도
교육목표
-
실교육을 통한 참사람 양성
인재상
-
벤처정신을 가진 사회공헌형 인재
핵심역량
-
-
Teamwork협업역량
공동체의식 의사소통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
함께 일할 수 있는 능력 -
Enterpreneurship선도역량
전문성 자기관리비전과 뚜렷한 윤리의식으로 사회 변화를 견인하며
적극적으로 업무를
수행하는 능력 -
Creative Thinking창의성
비판적사고 창의적문제해결문제를 발견하고, 독창적인 해결방안을 착상하여
현재 상황을 혁신할 수 있는 능력 -
Harnessing Resource자원관리역량
정보기술활용 데이터관리현장에서 자원과 기술을
활용하여 직무에
적용하는 능력
-
호서
Vision 2030-
-
특성화
- 특성화 분야 전략적 육성
-
교육
- 벤처정신을 가진 사회공헌형 인재양성
- 학생중심 교육강화 및 교육의 질 제고
-
연구&산학
- 특성화 실용연구 강화
- 실용산학협력 확산
인프라
발전계획
추진전략
세부추진과제- 대학조직, 재정운영 시스템 개선
- 학생중심 교육환경 개선
- 재정건전성 강화
- 전략적 브랜드 관리
- 원격교육시스템 및 인프라 개선
발전계획
목표- 구조개혁을 통한 대학체질개선과 특성화분야 World Class 도약
- 벤처정신을 가진 사회공헌형 인재 육성
- 공유 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대학가치 실현
비전벤처정신을 구현하는 세계 수준의 대학
-
대학비전과 중장기 발전목표
호서 VISION 2030 3단계 발전계획
도약기 2009-2030 |
호서 VISION 2030 |
3단계2023-2030 | 비전실현단계Vision Realization | 특성화분야 World Class 대학 |
---|---|---|---|---|
2단계2014-2022 | 전략적발전단계Strateginc Expansion | 특성화분야 국내 선도대학 도약 | ||
1단계2009-2013 | 기반조성단계Foundation Solidfication | 비전 달성을 위한 기반 조성 | ||
성장기1993-2008 | 벤처 산학협력 특성화 대학 달성호서 VISION 2002 (1993-2001) → 호서 VISION 21 (2002-2008) |
|||
개척기1978-1992 | 대학 기반 조성 및 체계 구축 |